[일상] _ 2018.05.24 비닐

안녕하세요 ~ 벌써 목요일이 다가왔네요 ~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 바로 비닐이에요 ~! 요즘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
이러한 사진들 많이들 보셨을 것 같아요 ~!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사용하는 비닐, 페트병 같은 물질들이, 환경오염과 동물들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죠..

미국에서 연구한 결과로 1950년부터 생산된 플라스틱이 83억톤이라고 합니다 .. 덜덜

그러면 우리는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는 것 일까요 ?

자원순환사회연대는 우리나라 시민이 1년에 420장의 비닐을 사용, (독일에 6배, 아일랜드의 20배, 핀란드의 100배 라고합니다)
이렇게 보니... 우리나라가 비닐 사용량이 굉장히 많네요 ㅠ

또한 유럽플라스틱제자협회 자료에는 2015년 기준 1년에 한국인이 포장용 플라스틱을 61.97 Kg 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분리수거율 2위라는 엄청난 분리수거율을 나타내고 있지만, 재활용이 어려운 디자인, 타입등으로 인해 적은 부분만 재활용이 되고, 원가가 떨어짐으로 인해, 재활용보다 새로 생산하는 추세라고하네요...
(이 부분은 법적으로 규제가 필요해 보이는 부분입니다.)

그럼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
많지는 않지만, 가장 효율적이고 간단한 부분은, 사용량을 그냥 줄이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 ㅠㅠ
텀블러 사용과, 장바구니 사용 등등, 우리가 실천 할 수 있는 부분은 실천하면서 환경을 보호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 https://blog.naver.com/greenstartkr/221262501071 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