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_ 2018.04.20

벌써 금요일 입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일하고 ~! 좋은 주말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오늘 포스팅 내용은 "장애인의 날" 입니다.
===================================
오늘은 제 38회 장애인의 날이라고 합니다.
주위에 많이 존재하지만, 그들 입장에서 생각해본적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우리사회에서 아직 장애인들의 배려가 충분해 보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내용으로 오늘 청와대 근처에서 행진도 한다고 하네요
관련기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
===================================
우리나라에 장애인 인구는 전체인구에 약 5% 라고 해요
그만큼 우리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국민이기에 조금 더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배려해보는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

-시작장애
목소리로 사람을 구분하기 때문에 인사 후 자신의 이름을 말씀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도움이 필요해 같이 걸을 때는 반보 앞에 서서 팔꿈치 위를 잡고 걸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또한 안내견을 쓰다듬거나 먹이를 주는 행위는 안내견의 집중력을 떨어트릴 수 있어 삼가해야한다고 하네요 ~!

-청각장애
청각장애인과 소통은 꼭 수화로만 이루어지지는 않는다고해요
상대방의 입술 모양 혹은 표정으로 의사전달을 하기도 하고, 그림이나 글로써도 소통한다고 하네요 ~!

-지체장애
휠체어에 앉아계신분에게 물건을 전달할 때 무릎 위에 물건을 올려놓는건 실례라고 하네요 ~! (이건 저도 몰랐던내용이군요0
또한 대화를 할 때에는 눈높이를 맞춰주시는게 예의라고 합니다.

-정신장애
지능이 떨어진다고 해도 존댓말을 하며 존중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들의 말을 주의 깊게 들어주시고 쉬운 단어로 또박또박 전달해주면 좋다고 하네요 ~!
====================================
오늘 하루 일도 일이지만, 조금 더 좋은 사회를 위해 장애인의 입장에서 한번정도 같이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