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_ 2018.04.13 이동통신비 원가 공개

벌써 금요일이네요 ~!
많은 직장인들이 꿀 같은 주말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

매주 금요일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

요즘 핫한 뉴스는 아무래도 이동통신비 관련 뉴스로 보여요 ~!
우리나라 4인 가족이 가족결합 상품이나 이런것을 안했을때 대략 20만원 이상나오는 집들이 대부분 일 것 같아요 ~!

물론 결합하거나 하면, 줄어들겠지만 아무래도 통신비가 상당한 부담이 될 만한 금액인 것 같아요 ~!
이렇게 다른 나라에 비해서 유독 비싼 통신요금 떄문에 최근 대법원에서 통신비 원가를 국민에게 공개하라는 판결을 했다고 하네요 ~!

하지만, 그 공개 범위가 2G~3G 시대 (2005년~2011년)에 문서들이기 때문에 현재 LTE 요금제가 비싼 이유를 확인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
이통업계는 공개적으로는 “아쉽다”는 정도의 입장을 밝히고 반발을 자제하고 있다고 하네요. 업계 관계자는 “민간기업의 통신 서비스는 공기업이 제공하는 전기·가스·수도 요금과 성격이 다르다”며 “원가를 기준으로 통신 요금을 산정할 수는 없다”고 분통을 터뜨렸다고 하네요 ..
양쪽의 입장이 서로 다른 부분이고 많은 국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통신비이기 때문에 예민한 문제 인 것 같네요 ~!

아무쪼록 잘 해결되서 통신사도 좋고 국민들의 통신비 부담도 줄어드는쪽으로 해결이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

자세한 뉴스는 밑에 링크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932855&code=11151400&cp=nv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