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_ 2018.05.04 대진침대
안녕하세요. 3일 연휴를 앞 둔 금요일이네요 ~!
오늘 가져온 이슈는 대진침대 발암물질 검출뉴스 입니다 ~!
===================================
대진침대 제품에서 폐암을 유발하는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다량 검출됐다는 보도가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고 해요 .. (덜덜)
이는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음이온을 뿜어내는 이른바 ‘음이온 파우더’를 넣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음이온 파우더에서 나온 라돈은 기준치인 200Bq/㎥을 훌쩍 넘은 3696Bq/㎥ 가 검출되었다고 하네요..
기준치에 18배 정도 되는 수치네요.
======================================
(음이온 파우더의 정체는 희토류로 원석을 곱게 간 것이다. 파우더 납품업체는 침대 제조사가 주문해 보냈을 뿐 어디에 사용되는지 몰랐다고 말했다. 음이온 파우더 납품업체 관계자는 “이게 산업기자재에 들어가고 중방식 도료라든지 이런데도 들어간다”며 “산업쪽으로 가면 어떤 매연 절감시킨다든지 그런 쪽에 들어가는 거다”라고 SBS에 말했다.
SBS는 대진침대 외에 다른 회사의 침대 제품에도 ‘음이온 파우더’가 들어간 제품이 있는지는 확인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또 음이온 파우더가 침대 뿐 아니라 어떤 제품에 얼마나 쓰였는지도 규정이 없어 어느 제품에 어떻게 사용됐는지 확인할 수 없다고 매체는 부연했다.)
======================================
라고 하는 상황이네요....
이 음이온 파우더가 다른 회사 침대에도 있는지 없는지 확인이 안된다는게 더욱 걱정이 되는 사항인 것 같아요 ~!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침대도 확인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사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



+ Recent posts